개발일지/TIL

[Unity Devcamp] 0313 개발일지

2023. 3. 21. 22:09
목차
  1. 일일도전 현황판 개선
  2. 경고 로그 정리
  3. Unity Editor 기능 중 Sprite Atlas System 사용하여 이미지 및 드로우 콜 최적화
728x90
반응형

일일도전 현황판 개선

  • 날짜 클릭시 텍스트 색상 변경 및 초기화 구현
  • 이전 달 표기 시 다른 로직 적용
    • if문 활용하여 구현
// GameHUD.cs
		private void SetNewRecord(int score)
    {
        StartCoroutine(ShowNewBestScorePopup());
        if (currentGameMode == "Standard")
        {
            SetNewRecordEffect("신기록");
            SoundManager.I.NewRecordSound();
        }
        else if (score > int.Parse(DailyScoreTxt.text))
        {
            SetNewRecordEffect("도전 성공");
            SoundManager.I.DailyChallengeSuccesseSound();
        }
    }

    private void SetGameOver(int score)
    {
        if (PlayerPrefs.GetInt(currentGameMode) == 1 && score > int.Parse(DailyScoreTxt.text))
        {
            SetNewRecordEffect("도전 성공");
            SoundManager.I.DailyChallengeSuccesseSound();
        }
        else
        {
            GameOverText.text = "게임 결과";
            SoundManager.I.GameoverSound();
        }
    }

 

경고 로그 정리

  • You are using the facebook SDK in the Unity Editor. Behavior may not be the same as when used on iOS, Android, or Web.
    • 유니티 편집기에서 페이스북 SDK 사용시 출력.
  • Database URL not set in the Firebase config.
    • firebase 사용하는데 DB 미연결시 출력.
  • Please remove the CanvasRenderer component from the [Score Text] GameObject as this component is no longer necessary.
    • canvas child component가 아닐때 CanvasRenderer component 사용시 출력.
      • BoardPanel에 canvas 속성이 없는데 child gameobject가 canvasRenderer component를 가지고 있어 발생, prefabs에서 사용중이었으므로 모두 찾아서 canvasRenderer component remove.
  • FB.Init() has already been called. You only need to call this once and only once.
    • FB.Init 중복 호출시 출력
      • facebook SDK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 비활성화 처리.
  • Warning [AppLovin MAX] Ads Event (System.Action`2[System.String,MaxSdkBase+AdInfo]) has over 5 subscribers. Please make sure you are properly un-subscribing to actions!!!
    • AppLovin MAX 구독확인 필요시 출력.
      • network adaptor 변동으로 생긴것이라 추정. 변경된 SDK 목록에따라 최신화.
      • 임시적으로 해놓았고 같은 경고 출력되어 추후 개선 필요

 

Unity Editor 기능 중 Sprite Atlas System 사용하여 이미지 및 드로우 콜 최적화

적용 전 적용 후
728x90
반응형

'개발일지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Devcamp] 0316 개발일지  (0) 2023.03.21
[Unity Devcamp] 0314 개발일지  (0) 2023.03.21
[Unity Devcamp] 0310 개발일지  (0) 2023.03.21
[Unity Devcamp] 0309 개발일지  (0) 2023.03.21
[Unity Devcamp] 0308 개발일지  (0) 2023.03.21
  1. 일일도전 현황판 개선
  2. 경고 로그 정리
  3. Unity Editor 기능 중 Sprite Atlas System 사용하여 이미지 및 드로우 콜 최적화
'개발일지/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Devcamp] 0316 개발일지
  • [Unity Devcamp] 0314 개발일지
  • [Unity Devcamp] 0310 개발일지
  • [Unity Devcamp] 0309 개발일지
JangKroed
JangKroed
JangKroed
JangKroed
JangKroed
전체
오늘
어제
  • FindAllPost() (139)
    • 항해99 (40)
      • TIL (19)
      • WIL (13)
      • 공부 (7)
    • 개발일지 (70)
      • 스파르타 게임개발 종합반 (1)
      • Error (5)
      • TIL (64)
    • Language (16)
      • Javascript (7)
      • Node.js (5)
      • TypeScript (0)
      • Nest.js (0)
      • Unity (4)
    • DataBase (3)
      • MySQL (2)
      • MongoDB (1)
    • DevOps (4)
      • AWS (4)
      • Docker (0)
    • Tools (5)
      • VScode (1)
      • Git (1)
      • libraries (3)
    • 끄적끄적 (1)
      • 메모 (1)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깃허브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최근 댓글

최근 글

반응형
250x250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JangKroed
[Unity Devcamp] 0313 개발일지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