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TIL

항해99 52일차 TIL

JangKroed 2022. 11. 10. 0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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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너무 피곤하다.. 부득이하게 TIL은 오늘 하루 메모로 대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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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착용상태에서 레벨업 증가량 혹은 결과값 버그 잇을수도 있겠다

캐릭터 레벨의 현재 기본 스탯을 따로 기억해두어야 할것 같다.


스킬, 장비, 몬스터

장비는 무기만 착용도 가능하고  방어구만 착용도 가능하다.

main.js에서 던전 스크리트 관련 변수의 이름을 맞춰주기 (DB schema기준)

--------------장 비 ----------------------------

기존 monsterId는 드랍되는 몬스터를 뜻하였었는데,
npc가 캐릭터의 레벨을 체크하고 퀘스트 지급후 완료시 지급하게되면
사라져도 된다.

그렇게 되었을때 Items의 스키마는,
Item :{
itemId: TINYINT, - 기본키, 해당 item을 특정 짓는다.
npcId: TINYINT, - 판매하거나 퀘스트 지급하는 npc의 id값
name: STRING(40), - 해당 아이템의 이름 ( 무기, 갑옷 or 방패 )
attack: INTEGER, - 해당 item의 공격력, 무기라면 defense보다 높다.
defense: INTEGER, - 해당 item의 방어력, 방어구라면 attack보다 높다.
type: TINYINT, - 0이라면 무기, 1이라면 방어구 또는 방패
}

기본 장비 : {
itemId: 일단 고정 ?,
npcId: 일단 고정 ?,
name: 구간 별 2~3가지, - 두손검, 갑옷
attack: 위 설정대로,
defense: 위 설정대로,
type: 위설정대로
}

기본 두손검 - attack: 10, defense: 2,
기본 갑옷 - attack:2 defense:10


---------------몬스터 -----------------------------

기존에 짜놓은 몬스터 구성을 비슷하게 가져가는데, fieldId만 배율로 적용하고 1.5배를 해주던것을 빼준다.

던전당 3가지 종류가 들어간다.
1던전에서 3마리는 일반, 희귀, 보스(or 정예) 가 되고, 확률은 80, 15, 5 으로 일단 가보자.
2던전에서는 1던전의 정예가 일반몬스터가 된다.
3던전도 같은 방식 - 결국 일반, 정예는 다시 사용하지만 보스는 그 던전에서만 고유하게 나온다.

MonsterSchema: {
monsterId: 기본키, 특정 몬스터를 생성 및 삭제시 사용,
fieldId: 추천 레벨 별 던전의 고유 id값,
name: 몬스터 이름,
type: 본래라면 일반, 희귀, 보스를 나누는 기준이었는데, 
생성시 확률적으로 기본 스탯을 올리게되면없어도 될 것 같다.
attack: 몬스터의 공격력,
defense: 몬스터의 방어력,
exp: 몬스터 처치 시 얻는 경험치
}



기본 몬스터 : {
hp: 50,
attack: 5,
defense: 5,
exp: 10
}


-------------------------------------스킬 ---------------------------------

일단 공격위주의 스킬로 구상,
- 퍼센트 데미지 적용, multiple에 해당한다.
- cost는 마나 소모량, 일단 10 적용

스킬 사용 체크 및 사용하는 로직 ?
스킬 데이터만 만들면 되나 ?
스킬도 장착하는 개념으면 데이터만 만들면 될거같은데


SkillsSchema : {
skillId: 기본키, 특정 스킬 가져올때 사용,
name: 스킬명
type: 뭐였더라,,? 스킬 종류 ?
cost: 스킬 사용시 마나 소모량,
multiple: 공격력 퍼센티지 적용, - 일단 3가지로 2배,4배,6배 해보자
}


- 스킬 1 이름 : 강타, 
제한레벨 10
한 번 강하게 내려쳐 장비+캐릭터 공격력의 120%로 공격,
5%확률로 180% 데미지를 입힌다. 마나 소모량 100

- 스킬 2 이름 : 연속 베기, 
제한레벨 20
한번에 5번 연속 공격하고 1번의 공격은 장비+캐릭터 공격력의 50%의
데미지를 입힌다. ( 총 데미지 = 캐릭터 공격력 (장비포함) *250% )
5%확률로 100%의 데미지를 입힌다. 마나 소모량 200

- 스킬 3 이름 : 엑스칼리버,
제한레벨 30
엑스칼리버를 소환하여 5턴 동안 캐릭터의 무기 공격력이 1000%가 된다.
마나 소모량 1500

- 스킬 4 이름 : 실드, 
제한레벨 40
5번의 공격을 무조건 방어한다. 
1%확률로 공격력이 그대로 들어오고
남은 횟수 차감. 마나 소모량 2000

- 스킬 5 이름 : 발도,
제한레벨 50
순식간에 검을 꺼내며 1200%의 데미지를 입힌다.
15% 확률로 2000%의 데미지를 입힌다.
마나 소모량 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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