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스파르타 게임개발 종합반
unity로 하는 첫 게임개발
JangKroed
2023. 1. 14.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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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node.js로 항해를 수료한 뒤 그동안 관심이 있었던 게임개발에 손을 대고야 말았다..
사실 게임개발을 하게되면 문법이 다른 언어를 쓴다는 것 자체가 적지 않은 부담이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typesscript를 써봐서 그런지 크게 낯설지 않은 듯한 기분이 들었다.
항해 실전프로젝트를 게임으로 했었는데 백엔드로만 이루어진 팀이었기에 그래픽요소를 과감히 제거하고 순수 코드로만 구현을 하다 보니
매우 큰 부담이 있었는데 유니티라는 게임엔진을 쓰다 보니 매우 편했는데 마치 서버를 구축할 때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를 쓰는듯한 기분이 들었다.
다른 게임들을 보다 보면 언리얼엔진이나 유니티엔진을 쓰지 않고 자체엔진을 개발해서 게임을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나중에는 자체엔진을 개발해서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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